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삼청동 일상
    산책 2018. 8. 30. 18:20



    삼청동의 아기자기하고 예쁜 가게들에 시선을 뺏겨서 출출할때 들려보면 좋을만한 곳.

    윗쪽으로는 북촌의 기와집들이 즐비한데..마침 분위기에 어울린 도심 속에 '한옥카페'가 눈에 띄입니다.

    '카카듀'에서는  에스프레소, 라테,각종 티.. 그리고 치즈케잌 등 달달하고 고소한 디져트가 여성들의 입맛을 사로잡는군요.




    이름도..아니 상호도 참 특색있고 재미있는 곳.. 간판에는 두번째로 잘한다며 겸손하기만 한데, 비록 가게의 치장보다는 전통차와 '단팥죽'이 제일 맛있게 잘하는집.

    단팥죽의 걸쭉하고 달달하며 깊은 맛이 전국에서 둘째가라면 너무 섭섭할만큼  최고여서 외국인들도 즐겨찾는 곳이라는군요.

    전통차로는 수정과, 십전대보탕,식혜. 등등  심지어 '십전대보탕'은 100일간 마시면 체질이 바뀐다고 하는 명성이 자자합니다.




    이제 출출한 속은 어느정도 달랬으니 다시 근처 산책길로 나서면서 눈에 띄이던 곳.

    인도 쪽  한 옆으로 프로필 샷을 찍기좋게 한 쌍의 대형 닭이 호객?을 하는 '꼬꼬매니아'라는 반지하의 가게 안에는 

    천 여마리의 각종 닭들이 각자 재미있는 모습으로 진을 치고 있습니다. 입구부터 머그컵에 그려진  '일러스트 닭'부터 시작해서, 

    작고 귀여운 병아리를 품은 암탉,그리고 위엄?있게 붉은 벼슬을 늘어뜨린 수탉 등등 아무튼 살아있는 닭만 빼고는 세상의 종류의 모형 닭을 빠짐없이 모은 것 같네요.

    너무 많은 닭모형과 인형들을 보면서,과연 이곳의 사장님은 과연 이런 많은 종류의 진열품들을 어떻게 구입해서 판매하는지가 궁금할 정도입니다.


    '산책'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단풍  (24) 2018.11.08
    가을 라이딩  (24) 2018.09.19
    삼청동 엿보기  (24) 2018.08.20
    오늘도 라이딩~  (20) 2018.05.28
    새벽길  (22) 2018.05.16

    댓글

Designed by Tistory.